test
2024년 6월 22일 토요일
HomeOTHER NEWS한국타이어, ‘레드닷 어워드 디자인 컨셉트 2015’ 대상 수상

한국타이어, ‘레드닷 어워드 디자인 컨셉트 2015’ 대상 수상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가 9월 25일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레드닷 어워드 디자인 컨셉트 2015’(Red Dot Award: Design Concept 2015)에서 대상(Red Dot, Luminary)을 받았다.


레드닷 어워드 디자인 컨셉트 2015 대상은 총 4천680개의 출품작 중 단 하나의 작품에만 주어지는 것으로, 한국타이어는 세계 유수의 기업들이 미래 디자인 경쟁력을 겨루는 자리에서 디자인 우수성과 경쟁력을 입증하게 되었다.


이번 수상 작품인 부스트랙(Boostrac)은 미래 드라이빙 환경에 대응해 혁신적인 타이어를 발굴하는 한국타이어의 디자인 이노베이션 2014 프로젝트를 통해 독일 포츠하임 대학과 공동 연구로 탄생한 미래형 컨셉트 타이어다.


부스트랙은 가변형 트레드 블록 구조를 통해 최상의 트랙션 성능과 입체적 접지력을 구현하도록 디자인되어 미래 드라이빙 환경에 대한 타이어의 가능성과 능력을 제시했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은 “세계 최고 권위 디자인 어워드에서 미래형 컨셉트 타이어가 최고 영예인 루미너리상을 수상한 것은 한국타이어의 미래 드라이빙에 대한 비전과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R&D 투자와 다양한 혁신을 통해 기업의 위상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미래 드라이빙을 리드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다음 세대의 드라이빙을 꿈꾸고 만들어가는 한국타이어의 실험 정신과 혁신적인 브랜드 가치를 담은 ‘더 넥스트 드라이빙 랩’(The Next Driving Lab) 캠페인을 3년째 시행해 오고 있다.


RACEWEEK NEWS, 사진/한국타이어

[CopyrightⓒRACEWEE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