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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6월 17일 월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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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9X8 하이브리드 하이퍼카 독점 화보 공개

푸조가 2022 FIA 세계 내구레이스 챔피언십 르망 하이퍼카 클래스에 출전할 9X8 하이브리드 하이퍼카 디자인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푸조 디자인 디렉터 마티아스 호산, 패션 및 레이싱카 전문 포토그래퍼 아그니에시카 도로체비츠의 협업으로 완성됐다. 도로체비츠는 24시간 동안 펼쳐지는 내구레이스 특성을 반영해 하루 종일 촬영하며 시시각각 변화하는 빛을 은유적으로 표현했다. 낮이든 밤이든 변함없는 푸조 9X8의 당당한 위상을 표현하기 위해 일광, 조명, 전조등에서 나오는 빛을 결합해 르망24시에서 볼 수 있는 하이퍼카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았다.

독점 화보 공개와 함께 푸조는 9X8 디자인 작업과 관련된 비하인드 스토리도 전했다. 최첨단 IT 기술을 접목한 디자인 작업으로, 디자이너들이 가상현실을 시각화시키기 위해 CAD(Computer Aided Design)와 3D 프로그래밍을 사용했고, 이로 인해 엔지니어링 팀과의 긴밀한 협업이 가능해졌다. 첨단 기술로 완성된 디자인을 가상현실을 통해 엔지니어링 팀과 확인했던 순간은 디자인팀과 엔지니어링 팀 모두에 최고의 순간이었다는 일화도 전했다.

푸조 9X8의 가장 큰 특징은 리어 윙이 사라지면서 새로운 형태의 경주차가 탄생됐다는 것이다. 공기저항을 줄이는 역할을 수행했던 리어 윙은 1967년 르망 24시에서 최초로 등장했다. 가변식 공기역학 장치를 한 가지로 제한하는 새로운 대회 규정에 따라 최적의 공기역학 성능을 낼 수 있는 획기적인 차체 디자인이 탄생할 수 있었다.

푸조 9X8은 푸조 디자인의 미래를 보여주는 궁극의 모델로 거듭났다. 2022 유럽 올해의 차 파이널리스트로 이름을 올린 뉴 푸조 308보다 먼저 2021년 푸조가 새롭게 디자인한 로고를 도입했으며, 푸조 전체 라인업 디자인 트렌드도 반영했다. 푸조 9X8의 실내 또한 푸조 특유의 아이콕핏 컨셉트를 기반으로 한다.

raceweek@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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