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25일 토요일
HomeRACING NEWS포뮬러 E 업그레이드 버전 젠2 에보 공개

포뮬러 E 업그레이드 버전 젠2 에보 공개


국제자동경주연맹(FIA)과 포뮬러 E가 젠2 에보(Gen2 EVO)를 공개했다. 새로운 경주차는 새롭게 디자인된 프론트 윙과 수직 날개, 직각 형태의 리어 윙, 그리고 새로운 챔피언십 휘장 등이 크게 바뀌었다.
젠2 에보는 젠2 시대 두 번째 모델로, 차체에 대한 개선뿐 아니라 새로운 디자인으로 포뮬러 E의 신선한 이미지를 배가시켰다. 젠2와 같이 젖은 노면과 마른 노면에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특별 설계된 18인치 미쉐린 파일럿 스포트 타이어를 장착하게 된다.
포뮬러 E에 참가하는 모든 팀들은 시즌 7부터 공개된 컴퓨터 그래픽 이미지와 동일한 섀시를 사용하며, 전기 부품, 파워트레인 관련 설계와 개발은 각 팀이 자체적으로 진행한다. 젠2 에보 실제 모델은 3월 3일 제네바 국제 모터쇼에서 처음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포뮬러 E의 알레한드로 아각 회장은 “더욱 세련되고 민첩한 디자인으로 거듭난 젠2 에보는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에 도전하는 최초의 경주차로 기록될 것”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 모든 것들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은 장 토드 FIA 회장에게 감사를 표하며, 젠2 에보의 미래지향적 디자인은 기술적 측면뿐 아니라 미학적인 측면에서도 포뮬러 E의 혁신성을 다시 한 번 각인시키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장 토드 회장은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은 6번째 시즌에 불과하지만, 짧은 기간 동안 기술이 크게 발전했고, 그 기술들은 일반 운전자들의 혜택으로 돌아가고 있다. 젠2 에보의 새로운 모습을 보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젠2는 1세대 경주차보다 에너지 저장용량이 2배 증가해 경주차 교환 없이 전체 경기를 완주 할 수 있다. 젠2는 250kW의 전력으로 0→시속 100km가속시간은 2.8초이며, 최고 속도는 280km/h에 이른다.
service@trackside.co.kr, 사진/포뮬러 E 코리아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