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25일 토요일
HomeRACING NEWS포뮬러 E 마라케시 E-프리 다 코스타 우승

포뮬러 E 마라케시 E-프리 다 코스타 우승


2월 29일, 모로코 마라케시에서 열린 2019/20 포뮬러 E 챔피언십 5라운드 마라케시 E-프리에서 안토니오 펠릭스 다 코스타(DS 테치타)가 우승했고, 맥스 군터(BMW i 안드레티 모터스포츠)와 장 에릭 베르뉴(DS 테치타)가 2, 3위를 기록했다.
마라케시 시가지 서킷(1랩 2.971km)에서 펼쳐진 슈퍼폴 1위는 1분 17. 158초를 기록한 안토니오 펠릭스 다 코스타. 폴포지션에서 출발한 다 코스타는 경기 초반 안정적으로 선두를 달렸고, 그 뒤에 맥스 군터가 붙었다. 앙드레 로테레르(태그호이어 포르쉐)는 추월에 나선 닉 드 브리스(메르세데스 벤츠 EQ)가 과전력으로 드라이브스루 페널티를 받으면서 3위를 지켰다.
다 코스타와 군터의 선두 경쟁은 결승 종반 19분을 남겨놓은 상황에서 한층 뜨거워졌다. 2위 군터가 추월에 성공했으나, 다 코스타가 어택모드 활성화 구역으로 진입해 추가 전력을 활용하면서 다시 선두를 탈환한 것. 이 과정에서 다 코스타는 두 번째 어택모드를 사용한 로테레르와 부딪힐 뻔했지만, 빠르게 포지션을 유지해 위기를 넘겼다.
장 에릭 베르뉴는 마라케시 라운드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쳤다. 11그리드에서 출발한 뒤 빠르게 순위를 당겨 3위에 랭크된 것이다. 이어 결승 종료 6분이 남은 상황에서는 군터를 추월하며 2위 자리로 올라섰다. 그러나 군터의 공략을 저지한 베르뉴는 에너지 소비가 심해 결국 결승선을 몇 미터 남겨두고 3위로 떨어졌다.

5라운드를 마친 결과 28점을 추가한 안토니오 펠릭스 다 코스타(67점)가 드라이버 챔피언십 1위에 올랐고, 더블 포디엄을 작성한 DS 테치타(98점)는 팀 챔피언십 1위로 도약했다. 드라이버 챔피언십 2위는 4라운드 1위 미치 에반스. 팀 챔피언십 부문에서는 BMW i 안드레티 모터스포츠와 파나소닉 재규어 레이싱이 2, 3위를 달리고 있다.
2019/2020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 6라운드는 4월 4일 이탈리아 로마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2019/2020 포뮬러 E-프리 마라케시 라운드 결승 기록
1 안토니오 펠릭스 다 코스타 / DS 테치타 / 46:52.757
2 맥스 군터 / BMW i 안드레티 모터스포츠 / +11.427
3 장 에릭 베르뉴 / DS 테치타 / +12.034
4 세바스티앙 부에미 / 닛산 e.담스 / +12.282
5 에두아르도 모르타라 / 로킷 벤추리 레이싱 / +15.657
6 미치 에반스 / 파나소닉 재규어 레이싱 / +16.335
7 루카스 디 그라시 / 아우디 스포츠 압트 셰플러 / +18.706
8 앙드레 로테레르 / 태그호이어 포르쉐 / +19.498
9 올리버 롤랜드 / 닛산 e.담스 / +20.126)
10 샘 버드 / 인비전 버진 레이싱 / +20.295
※ 기록은 분:초.1/1000초. 2위 이하는 1위와의 시간차
service@trackside.co.kr, 사진/포뮬러 E 코리아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