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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0월 7일 월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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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코리아, EV 트렌드 코리아 2019에서 E-모빌리티 전략 공유


포르쉐코리아(대표 마이클 키르쉬)가 EV 트렌드 코리아 2019에 플래티넘 스폰서로 참가해 전동화 시대를 대비하는 혁신적인 포르쉐 E-모빌리티 전략을 공유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포르쉐코리아는 미래 제품 전략을 반영한 미션 E를 비롯해 카이엔 E-하이브리드와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를 소개한다. 2일 개막식에는 ‘미래 E-퍼포먼스’를 주제로 한 미디어 워크숍을 열고 독보적인 스포츠카 브랜드로서의 지속 가능한 성장 전략을 발표했다.
이날 포르쉐코리아는 스포츠카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포르쉐 AG의 브랜드 전략에 맞춰 인텔리전트 퍼포먼스라는 브랜드 가치를 추구하며, 새로운 전동화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적극적인 국내 투자를 이어갈 것을 강조했다. 올해 9월 글로벌 출시를 앞둔 순수 전기차 ‘타이칸’을 필두로 전동화 시대에 본격 진입하는 포르쉐는 60억유로 투자, 1,500명의 신규 직원 채용, 포르쉐 제품 4.0 개발, 지식 캠페인을 통해 E-모빌리티에 전념하고 있다. 또한, 미래 지향적이고 혁신적인 스포츠카를 제조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로드 투 E-퍼포먼스(Road to E-Performance)라는 브랜드에 기대되는 높은 수준의 혁신 기술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포르쉐는 전동화를 희생이나 양보가 아닌, 변화하는 모빌리티 트렌드에 부합하는 가장 논리적인 접근법이라고 정의하며, 파워, 효율, 다이내믹이라는 포르쉐 고유의 퍼포먼스 철학을 유지하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강조한다. 정통 모터스포츠 기술에 뿌리를 둔 포르쉐 고유의 하이브리드 철학은 지속 가능성은 물론, 한층 더 강력한 퍼포먼스까지 추구하며 모터스포츠와 제품 생산 간의 긴밀한 협력과 지식 공유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타이칸은 수차례 르망 레이스 우승을 이끈 포르쉐 919 하이브리드의 혁신적인 800V 기술을 적용해 4분 충전만으로도 100km(유럽 NEDC 기준)까지 주행할 수 있다.
지난해 포르쉐는 가솔린, 하이브리드, 전기차에 집중하는 미래 제품 전략 변화의 초석을 다졌다. 2025년까지 모든 포르쉐 모델의 65%에 전기 구동 시스템을 탑재하고, 2028년까지는 89%를 하이브리드와 전기차로 구성할 계획이다. 또한, 친환경 차량 개발과 함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혁신도 가속화하고 있다. 2014년 이후 CO2 배출량을 75% 이상 감소시켰으며, 타이칸 생산 공장은 제로 임팩트 팩토리를 목표로 처음부터 탄소 중립화 공정이 적용된다.
이밖에도 자기유도기술로 충전 가능한 포르쉐 모바일 차저 커넥트(Porsche Mobile Charger Connect)와 합작 투자 아이오니티(IONITY)를 통한 고출력 충전소 건설 등 다양한 영역의 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이다.
포르쉐코리아 역시 내년 초 타이칸 공개를 목표로 포르쉐 E-모빌리티 전략과 함께 전동화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있다. 최근 전기차 충전기 제조 및 운영 통합 솔루션 제공 기업 대영채비와 전기차 충전기 인프라 독점 파트너십을 맺고, 국내에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을 준비하고 있다. 대영채비는 설립 2년 만에 환경부가 발주한 2018년 전기차 급속 충전기 설치 사업을 단독 수주하고, 고속도로 휴게소 전기차 충전기의 70% 이상을 점유할 정도로 빠르게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포르쉐코리아는 대영채비와의 이번 협력으로 국내 충전 네트워크 구축을 선도하고 전동화 시대에 걸맞은 다각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한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포르쉐코리아의 충전 인프라는 크게 홈차징(거주구역), 딜러차징(포르쉐 센터), 온더로드차징(데스티네이션, HPC)으로 구분되며, HPC 차징 스테이션은 전국 10개 주요 장소에 320kW 초급속 충전기를, 그리고 120여개 장소에는 완속 충전기를 설치할 예정이다.
한편, 포르쉐코리아는 올해 하반기 신형 카이엔 E-하이브리드를 포함해 미래 제품 전략을 반영한 포트폴리오를 연이어 선보일 계획이다.
NEWS LINE, 사진/포르쉐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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