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23일 금요일
HomeOTHER NEWS토요타코리아 7인승 SUV ‘하이랜더’ 출시

토요타코리아 7인승 SUV ‘하이랜더’ 출시

토요타코리아가 준대형 7인승 SUV 하이랜더(HIGHLANDER)를 7월 25일(화) 공식 출시하고 판매에 들어간다.

토요타코리아는 멀티 패스웨이 전략 아래서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충족시킬 수 있는 전동화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하이랜더는 RAV4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와 하이브리드(HEV), 토요타 최초의 듀얼 부스트 하이브리드로 출시된 크라운에 이어 올해 세 번째 전동화 모델이다.

국내에 처음 도입한 하이랜더는 4세대 모델로 효율적인 연비, 편안한 승차감, 다양한 공간활용 등이 특징이다.

외관은 ‘강렬하고 여유로운’(Powerful Suave)을 컨셉트로 디자인되어 역동적인 라인을 보여준다. 토요타 SUV 패밀리 룩을 적용한 프론트 그릴과 넓은 전면부, 볼륨감이 강조된 하부 디자인, 20인치 휠과 대구경 타이어 등이 안정적인 비율을 전한다. 입체감 있는 측면 곡선라인, 안정감 있는 자세를 연출하는 후면부 리어펜더로 하이랜더만의 존재감을 드러낸다.

인테리어는 수평이 강조된 레이아웃을 기반으로 고급스러운 소재와 다양한 색상조합을 통해 프리미엄 SUV 공간을 선사한다. 3열 시트를 계단식으로 배치해 모든 탑승객에게 개방된 시야를 제공한다. 2열 독립식 캡틴 시트, 2열과 3열 시트를 동시에 평평하게 펼 수 있는 플랫 폴딩 기능으로 대용량 적재 또는 차박 등의 레저 활동에도 적합하다.

하이랜더는 직병렬형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2.5리터 자연흡기 엔진으로 시스템 총 출력 246마력, 복합연비 13.8km/L의 고효율을 달성했다. 친환경차 세제혜택, 공영주차장 할인, 혼잡통행료 면제 등 저공해자동차 2종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하이랜더는 고강성 차체, 진동 감소대책 및 최적의 서스펜션 조율을 통해 편안한 승차감을 전한다. 대시보드와 센터콘솔 주변 흡차음 설계로 실내유입 소음을 줄이고, 윈드실드와 앞문에 적용된 어쿠스틱 글라스, 사이드 미러 디자인과 보닛 후드 형상 개선 덕에 뛰어난 NVH 성능도 자랑이다.

노면 상황에 따라 프론트 & 리어 휠 구동력 배분을 100:0에서 20:80까지 정밀하게 제어하는 하이브리드 전용 E-포 시스템은 운전자에게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하이랜더에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토요타 커넥트가 적용되어 있다. 토요타 커넥트는 LG유플러스 U+드라이브를 기반으로 통신형 내비게이션 및 팟캐스트, 모바일TV와 별도의 서비스 가입을 통해 음악 스트리밍, U+스마트홈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네이버 클로바(CLOVA)와 연동되는 AI 음성인식 시스템을 이용하면 내비게이션 목적지 설정, 실내 온도 변경 등 다양한 기능을 탑승자의 목소리로 조작할 수 있다.

여기에 더해 예방 안전사양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와 8개의 에어백이 탑재되어 있다. 12.3인치 터치형 센터 디스플레이, JBL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킥 센서형 파워 백도어, 안드로이드 오토 & 무선 애플 카플레이 등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다. 플래티넘 그레이드는 파노라마 선루프,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360도 파노라믹뷰 모니터, 디지털 리어뷰 미러 등 일부 편의사양이 추가되었다.

하이랜더는 리미티드와 플래티넘 두 가지 그레이드로 판매된다. 값은 하이랜더 리미티드 6,660만원, 하이랜더 플래티넘은 7,470만원이다(개별소비세 5% 기준, 부가세 포함).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