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2024년 6월 17일 월요일
HomeOTHER NEWS토요타코리아 ‘2023 토요타 스킬 콘테스트’ 개최

토요타코리아 ‘2023 토요타 스킬 콘테스트’ 개최

토요타코리아가 10월 14일 서울 성수동 소재 토요타 트레이닝 센터에서 ‘2023 토요타 스킬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2002년부터 매해 딜러 직원 역량강화를 위해 실시하고 있는 스킬 콘테스트는 고객만족과 고객감동의 근간을 이루는 기술 경연 프로그램이다. 서비스 센터 테크니션 및 서비스 어드바이저 등 전국 딜러 전문인력이 연 1회 한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루며, 토요타와 렉서스 브랜드가 해를 번갈아 경연을 실시한다. 지난해 렉서스 브랜드에 이어 올해는 토요타 브랜드 콘테스트가 진행됐다.

2023 토요타 스킬 콘테스트는 고객지원, 부품, 일반정비, 판금/도장, 서비스 어드바이저, 세일즈 컨설턴트 등 7개 부문에서 경연을 치렀다. 예년과 달리 올해는 기존 서비스 직군에 한해 실시된 콘테스트에서 전문적인 차량 판매를 담당하는 세일즈 컨설턴트 부문을 신설해 영업인력 역량강화를 도모했다. 인증교육 및 시험 통과 후 딜러 자체 예선을 거쳐 선발된 50명이 이번 본선에 진출해 경합을 펼쳤다.

특히 올해의 경연은 ‘고객행복을 위한 하나의 팀’이라는 의미의 ‘원팀 포 커스터머 해피니스’(One Team for Customer Happiness)라는 테마 아래 실시되어 실제 고객 응대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문제점에 대해 서로 다른 직군의 직원들이 협업을 통해 과제를 수행했다.

토요타코리아 강대환 상무는 “고객만족을 위해서는 딜러 임직원 개개인의 기술력 못지않게 서비스와 세일즈가 하나의 팀이 되어 고객중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기에 올해는 부문을 세일즈 컨설턴트까지 확대해 경연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토요타는 정확, 친절, 신뢰라는 서비스 철학을 바탕으로 고객의 신뢰를 얻기 위해 꾸준히 노력을 이어 나가겠다”이라고 설명했다.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