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21일 수요일
HomeOTHER NEWS토요타코리아 프리미엄 미니밴 ‘알파드’ 국내 출시

토요타코리아 프리미엄 미니밴 ‘알파드’ 국내 출시

토요타코리아가 토요타 프리미엄 미니밴 알파드(ALPHARD)를 9월 18일 출시하기로 결정하고, 8월 21일부터 사전계약을 받는다.

알파드는 바다 뱀 별자리 가운데 가장 밝은 별의 명칭을 의미하며,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고객들에게 ‘쾌적한 이동의 행복’ 제공을 목표로 개발되었다. 4세대 알파드는 글로벌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지난 6월 출시된 모델이다. 7인승 공간을 기반으로 탁월한 승차감과 주행성능, 진동 & 소음 차단 설계, 고효율 연비, 고급스러운 실내공간과 다양한 편의사양 등을 갖추었다.

4세대 알파드는 ‘강인함’과 ‘임팩트’를 키워드로 디자인되었다. 원박스 미니밴 형태는 유지하면서 블랙 글로시 메시 그릴과 함께 강렬한 인상을 전하는 전면부에 트리플 LED 헤드램프를 넣었다.

측면부는 A필러의 델타 글라스 형상을 통해 전진하는 느낌을 구현하고, 역동적인 느낌의 측면 보디 라인으로 디자인되었다. 후면부는 알파드의 상징인 B필러 형상부터 리어램프까지 이어지는 파워풀한 굴곡을 구현하여 알파드의 정체성을 강화했다.

프리미엄 미니밴 알파드에는 TNGA-K 플랫폼을 기반으로 보디 강성 향상과 소음·진동(NVH) 저감 설계가 반영되었다. 노면 상태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쇼크업소버와 크로스 윈드 어시스트 등 신기술이 적용되었다. 특히 2열 공간에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시트를 탑재해 오토만과 지압 기능, 릴렉세이션 모드를 제공하며, 메모리폼 신소재가 적용되어 노면 진동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단일 트림으로 출시되는 알파드는 2.5리터 앳킨슨 사이클 엔진과 전기모터 결합으로 250마력(PS)의 시스템 총출력을 발휘한다. 또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복합연비 기준 13.5km/L의 연비를 구현한다. 토요타 사륜구동 방식인 E-포(Four) 시스템이 적용되어 노면 상황에 따라 전후륜 모터를 사용해 주행 안정성을 확보했다.

알파드에는 2열 좌우독립 파노라마 문루프, 2열 독립식 전동 선셰이드, 14인치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등 탑승객을 배려한 편의사양이 탑재되었다. 또한 알파드에 적용된 14인치 대형 센터 디스플레이는 내비게이션과 토요타 커넥트를 비롯한 인포테인먼트 기능과도 연동된다.

강대환 토요타코리아 상무는 “알파드는 기존 다목적용 미니밴에서 나아가 이동 중에도 휴식과 재충전이 가능한 프리미엄 미니밴”이라며 “업무를 위한 장거리 이동부터 가족과 함께하는 주말 여가활동까지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새로운 이동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