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2024년 6월 17일 월요일
HomeOTHER NEWS토요타·렉서스 컨슈머인사이트 선정 초기·내구 품질 1위로 뽑혀

토요타·렉서스 컨슈머인사이트 선정 초기·내구 품질 1위로 뽑혀

자동차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ConsumerInsight)가 실시한 2023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국산차와 수입차를 통틀어 토요타가 초기품질 1위를, 렉서스가 내구품질 1위를 차지했다.

컨슈머인사이트는 매년 약 10만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획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초기 품질은 2022년 7월부터 2023년 6월까지 신차를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평균 6개월 동안 사용하면서 경험한 품질상 문제점 수(PPH:Problem Per Hundred, 자동차 100대당 평균 체험 문제점 수)를 기준으로, 내구 품질은 신차구입 후 평균 3년이 지난 소비자가 보유 기간 동안 사용하면서 경험한 품질상의 문제점 수를 기준으로 결과를 산출한다. 두 조사 모두 차량 보유자가 직접 평가한다.

이번 초기 품질 조사에서 토요타는 올해 65PPH를 기록해 2위였던 지난해보다 23PPH가 개선된 점수로 1위를 차지했다. 내구 품질에서 렉서스는 올해 97PPH로 8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두 항목 모두 점수가 낮을수록 문제점 수가 적어 품질 경쟁력이 우수함을 뜻한다. 올해 산업 평균점수는 초기 품질 125PPH, 내구 품질은 244PPH를 기록했다.

강대환 한국토요타자동차 상무는 “권위 있는 소비자 조사기관의 품질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품질을 통해 고객의 신뢰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전국의 토요타, 렉서스 딜러와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이번 컨슈머인사이트 조사 결과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10월 13일부터 11월 17일까지 전국 토요타·렉서스 딜러 서비스 센터에서 고객 감사 캠페인을 실시한다.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