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21일 수요일
HomeOTHER NEWS콘티넨탈 2023 투르 드 프랑스 공식 스폰서로 활약

콘티넨탈 2023 투르 드 프랑스 공식 스폰서로 활약

콘티넨탈이 110회 ‘투르 드 프랑스’에 공식 스폰서 및 타이어 공급사로 참가했다. 2023 투르 드 프랑스는 200여개 국가에서 100여개의 방송사가 중계하고 20억명의 시청자를 기록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콘티넨탈은 올해도 이네오스 그레나디어스, 모비스타, 바레인 빅토리어스, UAE 팀 에미리트 등 6개 프로팀에 최첨단 기술을 적용한 경주용 타이어를 지원했다. 해당 타이어는 독일 코르바흐 지역에서 생산되어 뛰어난 품질과 안전성이 강점이며, 종합 순위 상위 10명 중 5명의 라이더가 콘티넨탈 타이어로 주행했다.

콘티넨탈타이어 부문 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 전략 & 마케팅 총괄 엔노 슈트라텐은 “이번에도 투르 드 프랑스는 선수들이 빚어낸 드라마틱한 스토리, 역사에 기록될 스테이지 우승자들까지 대중이 기대하는 모든 것을 보여주었다. 그 중심에는 언제나 콘티넨탈이 함께 했다. 콘티넨탈은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투르 드 프랑스라는 목표를 실현하는 데 큰 기여를 할 수 있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2023 투르 드 프랑스 전체 21개 중 8개 스테이지 우승자가 약 3,400km를 콘티넨탈타이어로 주행했다. 종합 2, 3위에 오른 UAE 팀 에미리트 소속 타데이 포카차와 아담 예이츠도 콘티넨탈타이어와 함께 했다. 특히 포카차는 25세 이하 중 최고 성적을 낸 선수가 입는 화이트저지도 차지했다.

콘티넨탈타이어가 투르 드 프랑스에 지원한 그랑프리 5000 S TR 타이어는 독일 코르바흐에 위치한 콘티넨탈타이어 공장에서 개발, 생산된다. 이전 모델보다 더욱 가볍고 빠르며, 견고한 사이드월로 튜브리스타이어 기술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한다.

프랑스 전역을 주행하는 투르 드 프랑스 공식 투어 차량 또한 정확한 스티어링 반응성, 뛰어난 안전성과 친환경 요소, 그리고 편안한 주행 성능을 모두 갖춘 프리미엄콘택트 6와 에코콘택트 6를 장착했다. 두 타이어 모두 프랑스 사르그민에 위치한 공장에서 생산되며, 혁신적인 콘티리텍스 기술을 적용했다. 콘티리텍스 기술은 페트병을 재활용해 중간 화학 처리 단계 없이 추출된 폴리에스테르 원사를 타이어의 뼈대라 할 수 있는 카카스에 사용해 생산하는 기술이다. 프리미엄콘택트6 및 에코콘택트6는 모두 국내 시장에서도 활발히 판매되고 있다.

콘티넨탈은 내년 투르 드 프랑스에도 공식 스폰서 겸 타이어 공급 파트너로 참여한다. 2024 투르 드 프랑스는 6월 29일 이탈리아에서 시작하며, 대회 역사상 최초로 파리가 아닌 니스에서 종주를 마칠 예정이다.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