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4일 월요일
HomeOTHER NEWS커넥트투, 중고등학생 대상 진로체험 교육기부

커넥트투, 중고등학생 대상 진로체험 교육기부

렉서스 복합문화공간 커넥트투가 서울 송파 지역 중고등학교 학생 51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진로체험의 기적’과 ‘찾아가는 진로 DAY(직업인 특강)’교육기부 활동을 펼쳤다.

커넥트투는 6일 영파여자중학교 학생 11명을 초청해 커넥트투 서비스 전문가 커넥터와 함께 바리스타 체험 등 청소년 진로체험의 기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13일에는 문정고등학교를 방문해‘찾아가는 진로 DAY(직업인 특강)을 실시하고 학생들이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시간을 가졌다.

2019년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된 커넥트투는 송파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꿈마루와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 내 중고등학교 청소년들에게 체험 위주의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까지 32개 중고등학교 학생 1,900여명이 커넥트투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2020년에는 오프라인 프로그램 참가가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해 영파머스,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등의 전문직업인 인터뷰 영상 콘텐츠인 ‘직업멘토 잡다한 이야기’, ‘직업메뉴판’ 등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을 제공하였다.

한국토요타자동차 이병진 상무는 “커넥트투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에 대한 꿈을 꿀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렉서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 시민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커넥트투는 렉서스가 추구하는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체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다. 렉서스의 장인정신을 느낄 수 있는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작품 전시 및 판매, 자연 친화적 농법을 지향하는 젊은 농부들이 재배한 농산물로 만든 계절음료 및 고객과 함께하는 도서 기부 등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