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23일 금요일
HomeOTHER NEWS제너럴 모터스 한국 출범 20주년 기념식 개최

제너럴 모터스 한국 출범 20주년 기념식 개최

제너럴 모터스(GM)가 19일 GM의 한국 출범 20주년을 맞아 창원공장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최근 창원공장에 진행된 대규모 시설투자 세부 현황을 공개하고, GM의 한국 내 성장 비즈니스 전환을 위한 전략과 향후 목표를 제시했다.

GM은 또한 지난 20년간 한국에서 이뤄낸 주요 성과를 기념하고, 차세대 글로벌 신제품 생산을 위해 최신식 설비투자가 진행된 창원공장을 바탕으로 향후 GM의 한국 비즈니스를 수익성 있고 지속 가능한 사업모델로 전환하기 위한 전략을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로베르토 렘펠 사장은 지난 20년간 한국경제와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기여해 온 GM의 이정표를 설명했다. 2002년 출범 이후 한국에 총 9원 이상 투자, 약 2,600만대(완성차 1,200만대, 반조립부품 1,400만대 이상) 생산, 약 2,400만대(완성차 960만대, 반조립부품 1,440만대) 140개국에 수출, 약 50종, 약 240만대의 쉐보레와 캐딜락 차량을 국내시장에 판매, 약 12,000명의 임직원을 고용하고, 국내 수십만 개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 국내 공급업체로부터 약 100조원 이상의 소재 및 부품 구매 등이다.

렘펠 사장은 “국내 최대 외국인 투자기업인 GM은 지난 20년 동안 수십만 일자리를 창출하며 국내에서 차량을 생산, 판매, 수출하고, 글로벌 차량을 디자인, 개발하는 등 한국의 경제발전에 기여함과 동시에,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계속해왔다. 부품 공급업체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한 동반성장을 이뤄내며 한국 자동차산업의 생태계 발전에 기여해 왔음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로베르토 렘펠 사장은 한국에서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진행된 GM의 대대적인 투자 경과도 소개했다.

10월 초 한국을 방문한 실판 아민 GM 해외사업부문 사장은 “경쟁력 있는 GM의 글로벌 모델을 생산하고, 세계 시장에 공급해 온 GM 직원들의 헌신과 노력에 감사하며 축하한다. 한국에서 GM 비즈니스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차세대 글로벌 신차의 성공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아민 사장은 또한 “GM은 내년부터 본격 생산, 수출되는 차세대 글로벌 신제품의 글로벌 수요를 감안해 창원공장에 대규모 투자를 진행했다”라고 덧붙였다.

GM 창원공장에서 생산될 차세대 글로벌 신차와 함께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다른 한 축은 부평공장에서 생산되고 있는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가 담당하고 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2020년 출시 이후 국내 소비자들에게 GM의 글로벌 제품 경쟁력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왔으며, 현재까지 전 세계 시장에서 38만대 이상이 수출됐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지난해 한국에서 두 번째로 높은 수출량을 기록했으며, 세계 최대의 자동차 시장인 미국에서 형제 모델인 뷰익 앙코르 GX를 포함해 콤팩트 SUV 시장 2021년 판매 1위를 달성, GM의 대표 SUV 라인업의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마지막으로 렘펠 사장은 향후 GM의 한국 내 성장 비즈니스 전환을 위한 청사진을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2023년 연간 50만대 규모의 생산 역량을 바탕으로 트레일블레이저와 차세대 글로벌 신차를 적시에 전 세계 시장에 공급, 멀티 브랜드 전략으로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한 내수 판매 강화, 2025년까지 GM의 글로벌 전기차 리더십이 집약된 10종의 전기차 국내 출시가 대표적이다.

렘펠 사장은 “차세대 글로벌 신제품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함께 전 세계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GM은 실용성을 추구하는 고객부터 프리미엄 차량의 경험을 원하는 고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아메리칸 라이프스타일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쉐보레, 캐딜락, GMC의 글로벌 최고 모델을 국내에 출시할 것”이라며 “한국의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돕기 위해 2025년까지 GM 브랜드 전반에 걸쳐 10종의 전기차를 출시, 국내 시장의 전기차 전환 시점을 앞당기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raceweek@naver.com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