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2024년 6월 18일 화요일
HomeOTHER NEWS전라도와 경기도, 국제 대회 교류협력에 관한 협약 체결

전라도와 경기도, 국제 대회 교류협력에 관한 협약 체결


전라남도(박준영 도지사)가 6월 20일(월)에 경기도(김문수 도지사)의 초청으로 남양주시에서 9월에 열릴 예정인 2011 제17차 IFOAM 세계유기농대회 D-100일 기념식에 참석해 경기도와 교류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양 도지사는 전남의 친환경 농수특산물의 경기 학교급식 공급 및 국제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상호 협력하고 지원해 나갈 것을 약속하고, 전남의 F1 그랑프리 및 경기도의 국제보트쇼가 세계적인 메가 스포츠 이벤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상호 지원하기로 했다.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협약식을 마친 후 경기도 공무원들과 함께 행사장 입구에 마련된 전라남도 F1 이동홍보관을 방문해 F1 티켓을 즉석 구매하면서 “F1 그랑프리는 전 세계인이 열광하는 모터스포츠 축제로 국가 위상을 높이고 관광산업 발전을 견인하는 계기가 되는 만큼 정부의 적극적인 뒷받침이 필요하다”고 밝히고 “경기도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F1 코리아 그랑프리를 관람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박준영 전남도지사는 “F1 그랑프리는 앞으로 2조원대의 시장 잠재력을 갖고 있는 국내 모터스포츠산업 시장을 선점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전남의 신성장 동력으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수도권에 모터스포츠 매니아가 몰려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경기도의 참여가 대회 성공 개최에 큰 힘이 될 것이므로 경기도민의 적극적인 대회 참여를 당부했다.
이에 따라 경기도에서는 F1 지원을 위해 도민들을 대상으로 홍보를 펼치고 공무원들이 많이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키로 하였으며, 전남에서도 경기국제보트쇼에 공무원과 관련업체 등이 적극 참여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TRACKSIDE NEWS, 사진/(주)스포츠플러스
[CopyrightⓒTracksid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