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ndon Escorts sunderland escorts www.asyabahis.org www.dumanbet.live www.pinbahiscasino.com sekabet.net www.olabahisgir.com maltcasino.net faffbet-giris.com www.asyabahisgo1.com www.dumanbetyenigiris.com www.pinbahisgo1.com sekabet-giris2.com www.olabahisgo.com www.maltcasino-giris.com www.faffbet.net betforward1.org betforward.mobi 1xbet-adres.com 1xbet4iran.com romabet1.com www.yasbet2.net 1xirani.com www.romabet.top 3btforward1.com 1xbet https://1xbet-farsi4.com سایت شرط بندی معتبر betforward
2024년 11월 12일 화요일
HomeMOTORSPORTS NEWS아트라스BX, 캐딜락 6000 팀 챔피언십 전반 1위

아트라스BX, 캐딜락 6000 팀 챔피언십 전반 1위


2017 슈퍼레이스 캐딜락 6000 팀 챔피언십 부문에서는 지난해와 다른 대결 구도가 나타나고 있다. 13개 팀 중 1~5위에 포진한 팀들은 그대로지만, 아트라스BX 레이싱과 CJ로지스틱스 레이싱(2016 팀코리아익스프레스)의 위상 변화가 눈에 띄게 두드러진 것이 특징이다.
E&M 모터스포츠의 하위권 추락도 올 시즌 전반에 드러난 변화 가운데 하나로 꼽을 만하다. 지난해에는 신생 팀의 핸디캡을 극복하고 데뷔전 포인트 피니시, 5라운드 포디엄 등정 등을 이뤄내며 팀 챔피언십 부문 6위를 기록했으나, 4라운드를 마친 현재 완주 포인트 5점을 얻어냈을 뿐이다.
4라운드 1위 팀106, 팀 챔피언십 부문 4위로 도약
지난해 팀 챔피언십 3위 아트라스BX 레이싱은 2017 캐딜락 6000 시리즈 1~4라운드에서 맹활약을 펼쳤다. 이 클래스 챔피언 출신 조항우(2008, 2014)와 팀 베르그마이스터(2015), 그리고 새 멤버 야나기다 마사타카가 고르게 우수한 성적을 낸 덕분이다.
아트라스BX 레이싱은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개막전부터 고득점을 쌓았다. 예선 원투에 이어 결승에서도 1, 2위 포디엄을 석권하며 한 경주에 걸린 최다 50점을 획득한 것이다. 이후 3라운드 1, 3위, 4라운드 3, 4위를 기록한 아트라스BX 레이싱(148점)은 엑스타 레이싱(100점)과의 점수 차이를 48점으로 벌리고 시리즈 전반 내내 득점 선두를 유지했다.
2년 연속 팀 챔피언십 정상에 우뚝 선 엑스타 레이싱은 올해도 선두그룹에서 남다른 경쟁력을 발휘하고 있다. 현재 1위 아트라스BX 레이싱을 위협할 라이벌로 꾸준하게 포인트를 더해가고 있는 것. 개막전 3위, 2라운드 원투승, 그리고 4라운드 2위 포디엄은 엑스타 레이싱의 2017 시리즈 전반 2위를 견인한 원동력이 되었다.
다만, 2016 드라이버 챔피언 정의철의 예상 밖 부진은 엑스타 레이싱의 전력 손실을 가져왔다. 정의철의 1~4라운드 결승 성적은 13, 2, 11, 리타이어. 지난해 전반 4라운드에서 60점을 쌓은 정의철은 현재 드라이버 포인트 24점을 기록 중이다. 아울러 2014 시즌 최종전부터 올해 3라운드까지 이어온 정의철의 연속 경기 완주 기록은 20전에서 마무리되었다.
황진우와 김동은을 전면에 세운 CJ로지스틱스 레이싱의 2017 캐딜락 6000 전반 성적은 3위. 순위만으로는 선두그룹이라 할 수 있지만, 1~4라운드 합계 48점은 지난해 같은 기간 절반에도 미치지 못한다.
또한 2016 1~4라운드에서 3승을 거둔 것과 달리 올해는 2라운드 3위 포디엄으로 아쉬움을 달래고 있다. 개막전을 5위로 시작한 김동은의 부진이 지난해 2위 팀 CJ로지스틱스 레이싱에 적지 않은 아쉬움을 전하고 있는 대목이다.
팀106, 제일제당 레이싱, 헌터 인제 레이싱은 CJ로지스틱스 레이싱과 함께 팽팽한 순위경쟁을 벌이고 있다. 이 가운데 노련미를 갖춘 아오키 타카유키를 영입한 팀106이 팀 챔피언십 부문 4위. 최근 열린 4라운드에서 우승컵을 거머쥔 팀106은 CJ로지스틱스 레이싱에 2점 차이로 따라붙었다. 팀106은 2015 시즌 7라운드 이후 처음으로 우승컵을 들었다.
2016 시즌을 4위로 마무리 지은 제일제당 레이싱은 현재 5위에 랭크되어 있다. 개막전에서 완주 포인트 1점을 획득한 이 팀 김의수와 오일기는 2~4라운드에서 동반 톱10 피니시를 기록하며 팀 챔피언십 부문 5위권에 들었다.
헌터 인제 레이싱은 6위. 팀106에서 올해 헌터 인제 레이싱으로 이적한 정연일의 3라운드 2위로 순위가 크게 올라갔다. 쏠라이트배터리의 후원을 받는 현대 쏠라이트 레이싱이 7위. 드림레이서와 디에이엔지니어링이 손을 잡은 드림레이서-디에이가 그 뒤를 따르고, 투케이바디는 E&M 모터스포츠에 앞선 9위에 이름을 올려놨다.
이밖에 김준우를 단독으로 내보내는 오토시티 레이싱은 3라운드부터 출전한 준피티드 레이싱에 1점 앞선 채 11위를 달리고 있다.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와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2017 시리즈 전반 4라운드를 치른 슈퍼레이스 캐딜락 6000 선수단은 인제 스피디움과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하반기 4라운드를 펼치게 된다.
※ 2017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캐딜락 6000 팀 순위
1 아트라스BX 레이싱/ 한국타이어 / 50+21+45+32=148점
2 엑스타 레이싱 / 금호타이어 / 18+50+12+20=100점
3 CJ로지스틱스 레이싱 / 금호타이어 / 16+17+8+7=48점
4 팀106 / 한국타이어/ 11+7+2+26=46점
5 제일제당 레이싱 / 금호타이어 / 1+15+9+14=39점
6 헌터 인제 레이싱 / 한국타이어 / 7+1+22+3=33
7 현대 쏠라이트 레이싱 / 한국타이어 / 3+1+10+2=16
8 드림레이서-디에이 / 피렐리타이어 / 2+5+2+3=12
9 투케이바디 / 금호타이어 / 1+2+1+2=6
10 E&M 모터스포츠 / 금호타이어 / 1+1+1+2=5
11 오토시티 레이싱 / 요코하마타이어 / 1+1+0+1=3
12 준피티드 레이싱 / 요코하마타이어 / 0+0+1+1=2
13 메건 레이싱 / 요코하마타이어 / 0+1+0+0=1
※ 2017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전반 결산
1. 캐딜락 6000 드라이버 챔피언십
2. 캐딜락 6000 팀 챔피언십
3. 캐딜락 6000 타이어 메이커 기록
4. ASA GT 챔피언십 GT1
5. ASA GT 챔피언십 GT2
박기현(gokh3@naver.com), 사진/정인성(nsdolti@gmail.com)
[CopyrightⓒRACEWEE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