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2024년 6월 18일 화요일
HomeRACING NEWS쏠라이트배터리, 엑스타 레이싱과 긴밀한 파트너십 구축하나?

쏠라이트배터리, 엑스타 레이싱과 긴밀한 파트너십 구축하나?



2020 전남GT와 함께 하는 슈퍼레이스 슈퍼6000 4라운드 2, 3차 연습주행. 기록표 맨 윗자리에 이름을 올린 드라이버는 엑스타 레이싱 노동기였다. 올해 슈퍼6000 강팀 엑스타 레이싱에 발탁된 노동기는 전체 엔트리 20명 중 가장 빠른 랩타임을 작성하고 4라운드에서의 선전을 예고했다. 노동기와 더불어 엑스타 레이싱 정의철과 이정우도 강력한 경쟁력을 발휘하며 하반기 상승세의 발판을 다졌다.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 상설트랙을 기운차게 질주한 엑스타 레이싱 트리오. <레이스위크>, 그리고 <한국모터스포츠기자협회> 사진기자의 카메라에 잡힌 엑스타 레이싱 경주차는 이전과 다른 모습으로 시선을 끌었다. 이전까지 보이지 않던 ‘쏠라이트배터리’ 로고가 여러 자리에 들어선 것이다.



40여 년 역사를 간직한 쏠라이트배터리는 국내 굴지의 자동차, 산업용 배터리 전문 제조업체. 오랜 역사에 걸맞게 글로벌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고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쏠라이트배터리는 모회사 현대성우그룹과 함께 국내 모터스포츠 분야에 지속적인 후원을 아끼지 않아왔다.
1997년, 현대성우그룹이 창단한 인디고 레이싱팀 역사에서도 쏠라이트인디고는 빼놓을 수 없다. 국내 최장수 레이싱팀이 튼실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온 까닭이다. TCR 코리아 이후 쏠라이트배터리의 후원을 받은 인디고 레이싱팀은 2019 블랑팡 GT 아시아, TCR 아시아 시리즈에 진출해 걸출한 성적을 거두었다.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 여파에 따라 TCR 아시아 시리즈 시계가 멈춘 시점에서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슈퍼6000 선두그룹 엑스타 레이싱에 쏠라이트배터리가 등장한 것은 매우 주목할 만한 일로 평가할 만하다.
슈퍼레이스 슈퍼6000 4라운드 예선을 앞둔 현재 이와 관련해 엑스타 레이싱과 쏠라이트배터리는 공식적인 입장을 내놓지 않았다. 그러나 미디어 노출 빈도가 높은 자리에 주요 후원사를 배정하는 일반적 관례로 볼 때 ‘쏠라이트배터리’와 ‘엑스타 레이싱’이 긴밀한 파트너십 관계를 구축한 것으로 추측된다.
금호타이어가 타이틀 스폰서를 맡은 엑스타 레이싱은 2014년 출범 이후 줄곧 괄목할 성적을 거두었다. 2016 슈퍼레이스 슈퍼6000 더블 타이틀은 엑스타 레이싱이 거둔 역대 최고 성적. 이외에도 매년 뛰어난 활약을 펼친 엑스타 레이싱과 쏠라이트배터리의 새로운 만남은 긍정의 시너지를 동반할 것으로 예상된다.
박기현 기자 allen@trackside.co.kr
사진 정인성 기자 nsdolti@gmail.com / 정영대(한국모터스포츠기자협회)
CopyrightⓒRaceweek.co.kr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