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3일 화요일
HomeRACING NEWS스페인 포르투아벤투라 월드 파크에 페라리 랜드 개장

스페인 포르투아벤투라 월드 파크에 페라리 랜드 개장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의 두 번째 테마파크 ‘페라리 랜드’(Ferrari Land)가 스페인 바르셀로나 남쪽에 위치한 포르투아벤투라 월드 파크 앤 리조트(PortAventura World Parks & Resort)에 문을 열었다.
4월 6일 페라리 랜드 개장 행사에서 스페인의 유명 테마파크 리조트 포르투아벤투라의 아르투로 마스 살다 회장은 “페라리 랜드는 포르투아벤투라의 역사상 가장 야심찬 프로젝트이며 오늘은 우리의 꿈이 현실이 된 의미 있는 날이다. 세계 최고의 브랜드 페라리의 협력에 깊은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는 페라리 설립자 엔초 페라리의 아들이자 부회장인 피에로 페라리, 페라리 테스트 드라이버 마크 헤네를 비롯한 하객 1,500여 명이 모여 개장을 축하했다.
페라리 랜드는 페라리의 진정한 가치, 그리고 최첨단 기술이 주는 흥분을 방문객이 직접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약 7만평방미터 부지에는 11개 놀이기구가 마련되어 있고, 페라리 역사와 철학을 느낄 수 있는 각종 공연과 전시도 즐길 수 있다.
페라리 랜드의 하이라이트는 유럽에서 가장 높고 빠른 놀이기구인 레드 포스다. 112미터 높이에서 수직으로 떨어지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80km까지 단 5초 만에 도달하는 레드 포스는 엄청난 스피드로 짜릿한 스릴을 찾는 방문객들과 F1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페라리 랜드 중심부에는 전설적인 페라리 경주차의 모양을 본 뜬 페라리 체험관이 자리잡고 있다. 이곳에서는 획기적인 두 개의 놀이기구를 통해 페라리 F1과 GT 레이스를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다.
또 다른 체험공간 레이싱 레전드에서는 시뮬레이터를 이용해 전 세계 서킷과 아름다운 도로를 가상으로 체험해 볼 수 있고, 방문객의 운전능력을 테스트해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페라리 갤러리에서는 전설적인 페라리 팀의 역사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GT 레이스카로 달리는 마라넬로 그랜드 레이스, 어린이들이 F1 경주차의 역동적인 움직임을 체험할 수 있는 주니어 챔피언십, 타이어 교체 놀이기구 피트스톱 레코드 등 모터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흥미로운 시설이 눈길을 끌고 있다.
한편 이번에 개장한 스페인의 페라리 랜드는 아부다비의 ‘페라리 월드’에 이은 두 번째 페라리 테마파크이며, 중국에서는 아시아 최초로 세 번째 페라리 테마파크 건설을 준비하고 있다.
RACEWEEK NEWS, 사진/FMK
[CopyrightⓒRACEWEE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