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레이스 캐딜락 CT4 어떻게 운영되나?

0
18

2021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프로모터 (주)슈퍼레이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캐딜락 CT4 클래스 경기 규정을 마련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CT4 클래스는 캐딜락 V 시리즈의 기술력과 철학을 물려받아 탄생한 퍼포먼스 세단 CT4의 강력한 성능과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서킷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원메이크 레이스다. 대한자동차경주협회가 발급한 국내C 라이선스를 소지한 드라이버가 참가할 수 있다.
첫 시즌인 올해는 5월 16일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열리는 개막전을 시작으로 5라운드가 운영될 예정이다. 각 라운드 두 번째 연습주행 랩타임을 기준으로 결승 그리드가 결정되며, 결승은 타임 트라이얼 방식을 적용해 가장 빠른 랩타임 순으로 순위를 가린다. 또한 직전 라운드 결승 순위에 따라 다음 라운드 결승 기록에 시간이 가감된다.
레이스의 흥미를 높이고, 참가자의 도전의지를 이끌어낼 캐딜락 CT4 클래스만의 흥미로운 경기방식도 추가된다. 결승 그리드를 결정하는 두 번째 연습주행에서 드라이버 스스로 정한 랩타임을 1,000분의 1초까지 정확하게 기록하면 공식 타이어를 상품으로 증정하는 슈퍼타깃 이벤트가 매 라운드 진행된다. 각 라운드 상금은 결승 6위까지.
대회조직위원회는 드라이버들의 실력 향상을 돕기 위해 시리즈 개막 이전에 드라이빙 강습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전문 강사가 필수 이론과 실전을 가르치며, 라이선스를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경주 현장에서도 주행 분석 데이터 활용법을 알려주는 등 실질적인 실력 향상이 이뤄지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대회를 주최하는 (주)슈퍼레이스는 캐딜락 CT4 참가를 결정한 선착순 10명에게 레이스 튜닝을 비롯해 레이싱 슈트 등도 지원한다. 튜닝에는 자동차 외장관리 전문 업체 팩트코리아가 공급하는 전면유리 보호필름 외에 휠, 타이어, 브레이크 패드 등 1,000만원 상당의 부품이 포함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슈퍼레이스 홈페이지(www.super-rac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캐딜락 코리아는 3월 한 달 동안 새봄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해 CT4 구매를 돕는다. 캐딜락은 CT4 구매 고객에게 60개월 무이자 할부(선수율 10%), 보증연장(2년/4만km), 또는 선수율에 따른 1년 거치식 할부 옵션을 제공한다.
service@tracksid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