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23일 금요일
HomeOTHER NEWS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 6월 국내 승용차 수출 1, 2위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 6월 국내 승용차 수출 1, 2위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가 6월 국내 승용차 수출 시장에서 1, 2위를 차지하며 국내외 시장에서의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7월 28일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의 2023년 6월 자동차산업 동향 리포트에 따르면 6월 한 달간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24,359대를 해외에 판매하며 종합 1위에 올랐다. 올해 2월부터 5개월 연속 수출 1위를 차지한 트레일블레이저는 20,475대로 2위를 기록했다.

2023년 상반기 누적 수출 순위에서도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는 눈부신 활약을 펼치고 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올해 상반기 중 123,160대를 해외에 판매, 경쟁차량과 큰 격차를 보이며 누적 순위 1위를 차지했다. 또한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3월부터 6월까지 73,000대를 해외에 판매, 출시 넉 달 만에 올해 누적 순위 6위에 이름을 올렸다.

국내 승용차 전체 수출 시장에서 두 모델을 합쳐 상반기에만 약 20만대에 육박하는 수출 실적을 거둔 것은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세계 각국의 높은 품질 요구사항을 만족시키기 위해 개발된 제품 본연의 뛰어난 상품성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정통 아메리칸 감성을 추구하는 두 모델은 내수 시장에서도 뚜렷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출시 당시 사전계약 7영업일만에 1만3천대라는 브랜드 최고 성적을 거둔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폭발적인 고객수요에 부응하며 5월과 6월에는 국내 소형 SUV 판매 2위라는 실적을 거뒀다.

트레일블레이저 역시 지난 19일, 글로벌에서 인정받은 품질에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부분 변경 모델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를 출시, 내수시장에서 존재감 확장에 나선다.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는 두 개의 대형 디스플레이 탑재로 완전히 새로워진 인테리어와 외관 디자인 업데이트, 스위처블 AWD, 파노라마 선루프, 무선 폰 프로젝션,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ANC) 등 프리미엄 옵션을 갖췄다.

한편, 지난 6월에는 트레일블레이저와 동일한 파워트레인과 플랫폼을 공유하는 형제 모델 뷰익 앙코르GX가 미국 유명 시장조사기관에서 발표한 신차품질조사(IQS, Initial Quality Study)에서 2년 연속 소형 SUV 부문 품질 1위에 선정됐다.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