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3일 토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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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더 넥스트 이쿼녹스 국내 출시


쉐보레 ‘더 넥스트 이쿼녹스’가 국내에 들어왔다. 6월 2일부터 계약을 시작한 더 넥스트 이쿼녹스는 1935년 세계 최초로 SUV를 내놓은 쉐보레의 노하우가 담긴 중형 SUV다. 이쿼녹스는 미국에서 올해 1분기 콤팩트 크로스오버 판매량 3위를 차지할 만큼 성능과 디자인을 인정받고 있다.

신형 이쿼녹스는 안팎으로 모두 달라졌다. 파워트레인은 충분한 성능과 높은 효율을 동시에 달성한 1.5L 터보 가솔린 엔진으로 진화했다. 종전에 들어간 1.6L 터보 디젤 엔진과 비교해 약 36마력 강력해졌고, 제3종 저공해차 인증으로 친환경성 및 저공해차 인증에 따른 고객 혜택을 확보했다.

더 넥스트 이쿼녹스는 기본형 LS, 합리적인 LT, 스포티한 RS, 고급스러운 프리미어 등 4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길이 4,650㎜, 너비 1,845㎜, 높이 1,660㎜의 더 넥스트 이쿼녹스는 균형 잡힌 비율과 존재감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2,725mm의 휠베이스를 갖춘 이쿼녹스는 넓은 실내공간을 자랑한다. 여기에 사용자 경험과 편의성을 고려한 인테리어 구성으로 안락한 주행을 지원한다. 프리미어 트림에 제공되는 메이플 슈가 인테리어는 고급스러운 감각과 깔끔한 마감이 돋보이며, RS는 젯 블랙 인테리어에 레드 스티치로 포인트를 주었다.

트림별 외관 디자인은 소비자 기호를 반영했다. RS는 앞뒤 범퍼 하단에 바디 컬러 페시아를 더하고 블랙 아이스 크롬으로 포인트를 강조했다. 레드 컬러 RS 배지, 블랙 컬러 19인치 다크 안드로이드 알로이 휠과 블랙 보타이, 블랙 레터링으로 스포티한 감각을 살렸다.

프리미어 트림에는 프로젝션 타입의 업 레벨 LED 헤드램프가 탑재되어 있다. 그 아래 안개등을 더하고 주변을 크롬 몰딩으로 감싸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블랙 보타이와 블랙 레터링으로 젊고 모던한 감성을 드러낸다.

외장 색상은 퓨어 화이트, 턱시도 블랙, 스위치블레이드 실버, 체리팝 레드, 아이언 그레이 등 5가지가 준비되어 있다. 실내는 트림에 따라 젯 블랙 데님 직물시트와 천연 가죽시트, 프리미어 트림 전용 메이플 슈가 천연 가죽시트가 제공된다.

성능과 효율을 모두 개선한 라이트사이징 파워트레인

더 넥스트 이쿼녹스에는 1.5L 터보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가 얹혀 있다. GM 라이트사이징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엔진은 최고출력 172마력, 최대토크 28㎏·m의 성능을 선보인다.

스위처블 AWD 시스템은 LT 트림부터 선택할 수 있다. 속도감응형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과 뒷바퀴에 적용한 멀티 링크 서스펜션은 안정적인 주행과 민첩한 핸들링을 지원한다.

효율이 뛰어난 새 파워트레인에는 스톱 앤 스타트 시스템이 들어가 불필요한 공회전을 줄인다. 아울러 라디에이터의 냉각이 필요할 때만 셔터를 열어 최적의 공력성능을 끌어내는 액티브 에어로 셔터는 연비와 성능을 향상시킨다. 덕분에 더 넥스트 이쿼녹스의 복합연비는 전륜모델 기준 11.5km/L의 준수한 효율을 실현했다.

더 넥스트 이쿼녹스는 기가 스틸 19.7%를 포함한 82.4%의 초고장력 및 고장력 강판을 사용해 강도 높은 차체를 만들었다. 고도의 차체 강성을 확보한 이쿼녹스는 외부 충격에도 최대한 안전하게 승객석을 보호할 수 있도록 설계했고, 탄탄한 주행 안정성까지 확보했다.



또한 최첨단 고급 안전사양들도 기본으로 적용됐다. 전방 충돌경고 전방 거리감지 시스템은 앞 차에 빠르게 접근할 경우 계기판에 경고등을 켜고, 헤드업 LED 경고등으로 위험을 알린다. 아울러 앞 차와의 거리를 초 단위로 표시해 지속적으로 사고 위험을 알린다. 저속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은 주행 중 앞 차와 충돌이 예상될 경우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작동시킨다.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은 전방의 보행자를 감지해 충돌 가능성이 있으면 경고하고, 필요시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사고 가능성을 낮춘다.

스마트 하이빔은 반대 차선에서 다가오는 차의 불빛을 감지해 자동으로 상향등을 하향등으로 전환한다. 차선이탈 경고 및 차선유지 보조 시스템은 실시간으로 차선을 감지해 이탈이 예상될 경우 자동으로 스티어링 휠을 조절해 차선을 유지하도록 보조한다. 차선변경 및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은 아웃사이드 미러나 룸미러로 사각지대에 있는 차를 감지해 경고한다. 다른 차가 빠르게 접근할 때도 경고하고, 주차 및 후진 시 주변에서 접근하는 차가 있을 때도 알린다.

운전석에는 햅틱 시트를 적용해 좌우 양쪽의 진동으로 경고음을 대신해 충돌 가능성과 방향을 경고하며, 자동주차 보조 시스템은 적절한 주차공간을 찾아내고 차량이 스스로 조향장치를 조작할 수 있어 주차 편의성을 높였다.

여유로운 공간과 스마트한 멀티미디어 시스템

더 넥스트 이쿼녹스는 여유로운 공간과 뛰어난 공간 활용성을 기반으로 SUV 본연의 기능을 수행한다. 적재공간도 넉넉하다. 기본 847L에 달하는 트렁크는 2열 시트를 접으면 최대 1,800L까지 늘어난다.

실내에는 다양한 편의장비와 다기능 멀티미디어 시스템이 들어갔다. 시인성을 높인 4.2인치 슈퍼비전 컬러 클러스터는 주행정보를 비롯한 각종 차량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설계되어 안전한 운전을 지원한다. 쉐보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해 사용 편의성을 향상시켰고, 전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된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은 주행 중 발생하는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준다.

또한 보스 프리미엄 7스피커 시스템, 운전석 메모리 시트와 동반석 전동시트, 쉐보레 보타이 프로젝션 핸즈프리 파워 리프트게이트,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220V 인버터 등 다양한 첨단 편의사양들이 적용된다.

더 넥스트 이쿼녹스의 값은 LS 3,104만원, LT 3,403만원, RS 3,631만원, 프리미어 3,894만원이다(개소세 인하 기준).

service@tracksid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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