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2024년 6월 16일 일요일
HomeOTHER NEWS서울 한강변 달리는 전기자동차 에코 랠리 열린다

서울 한강변 달리는 전기자동차 에코 랠리 열린다


전기자동차를 가장 경제적으로 운전한 팀을 가리는 ‘2015 서울 전기자동차 에코 랠리’가 11월 21일(토) 서울에서 열린다. 서울시와 (사)한국전기자동차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이 대회는 100% 전기자동차가 참여하여 한강변 약 74km 구간을 주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에코 랠리 코스는 서울 마포구 상암동 월드컵공원 내에 있는 마포자원회수시설 앞 광장을 출발해 가양대교-올림픽대로-강동대교-강변북로를 거쳐 출발점으로 돌아오는 구간으로 설정되었다.
전기자동차에 대한 인식 제고와 보급 활성화를 위해 개최되는 이번 에코 랠리는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전기자동차(6종)를 대상으로 한다. 전기자동차 소유자는 자신의 차로 참여할 수 있고, 렌트카도 가능하다.
운전자를 포함한 성인 2인 이상이 한 팀을 이루어야 하며, 자동차종합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순위는 차종별로 주행 전과 후 배터리 잔량을 체크해 결정된다.
서울시와 (사)한국전기자동차협회는 온라인 접수(www.korearally.com)를 통해 11월 19일(목)까지 30개 팀을 모집할 예정이다(문의 : 2015 서울 전기자동차 에코랠리 사무국 02-3453-6035).
서울시 정흥순 대기관리과장은 “전기자동차 보급 활성화와 친환경 경제운전 문화 확산을 위해 이번 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환경과 전기자동차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RACEWEEK NEWS, 사진/서울 전기자동차 에코 랠리
[CopyrightⓒRACEWEE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