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21일 수요일
HomeRACING NEWS대한자동차경주협회-한국e스포츠협회 업무협약 체결

대한자동차경주협회-한국e스포츠협회 업무협약 체결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회장 강신호)와 한국e스포츠협회(KeSPA, 회장 직무대행 김용삼)가 7월 28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한국e스포츠협회에서 심레이싱, e스포츠 활성화를 추구하면서 전략적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2021년 도쿄 올림픽에서 처음 버추얼 시리즈(Virtual Series)가 등장한 이후 IOC가 올해 올림픽 e스포츠 시리즈 개최를 공식 발표했다. 태권도, 사격, 테니스 등 총 10개 종목이 선정되었고, 모터스포츠 종목도 포함되었다. 이에 국내 모터스포츠 주관단체 대한자동차경주협회와 e스포츠 주관단체 한국e스포츠협회가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최근 아시안게임 등 국제 스포츠 대회에서 e스포츠가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고 있고, 모터스포츠에도 국가대항전 성격의 심레이싱이 정식 종목으로 선정되는 등 e스포츠 비중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구체적으로 9월말로 예정된 FIA 주최 아시아 퍼시픽 모터스포트 챔피언십(Asia Pacific Motorsport Championship)과 2023 FIA 모터스포트 게임즈(2023 FIA Motorsport Games)에도 심레이싱이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었다.

이에 따라 대한자동차경주협회와 한국e스포츠협회가 관련 대회에 대비한 선수 교육과 라이선스 발급 등 다방면에서 협업을 준비 중이다. 또한 향후 KeSPA 컵 대회에 심레이싱 종목 채택 논의를 시작하는 등 e스포츠에서 심레이싱 대회 확대를 위한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대한자동차경주협회는 국제자동차연맹(FIA)이 국가 당 1개 단체에 독점 부여하는 ASN(Authority Sporting National) 권한을 가진 기구로, 국내 자동차경주에 대한 인증 업무, 경주용 자동차 기술 인증, 자동차경주에 참가하는 선수 및 오피셜에 대한 라이선스 발급 및 교육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e스포츠의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 국내 저변 활성화, 국제교류 증진, e스포츠 선수와 e스포츠단의 권익증진을 목적으로 2000년 2월 19일에 설립된 대한체육회 준회원 단체이다. 프로, 아마추어 e스포츠 시스템 정착과 건강한 e스포츠 생태계 구축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e스포츠 종목 선정 기관, e스포츠 국가대표 지원 등 체계적인 e스포츠 시스템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한민국 e스포츠와 심레이싱을 관리하는 두 기관의 상호협력을 통한 유기적인 정보 및 자원 교류는 심레이싱 대중화를 추구하는 체계적인 인프라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RACEWEEK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