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23일 금요일
HomeRACING NEWS다니엘 리카르도 알파타우리 소속으로 F1 복귀

다니엘 리카르도 알파타우리 소속으로 F1 복귀

다니엘 리카르도가 2023 F1 그리드로 돌아온다. 올 시즌 루키 닉 드 브리스 대체 선수로 헝가리 그랑프리부터 알파타우리 경주차를 타게 된 것이다.

호주 출신 다니엘 리카르도는 오스카 피아스트리에 밀려 맥라렌 시트를 놓쳤다. 이후 레드불 레이싱 세 번째 드라이버 자리를 차지한 리카르도는 실버스톤 서킷에서 열린 피렐리타이어 테스트에 참가해 RB19를 운전했다.

테스트 직후 리카르도가 닉 드 브리스 대신 헝가리 그랑프리부터 알파타우리 소속으로 출전한다는 뉴스가 나왔다. 이와 관련해 리카르도는 “레드불 패밀리로 다시 서킷을 달릴 수 있어 매우 기쁘다”는 소감을 밝혔다.

알파타우리 대표 프란츠 토스트는 “다니엘의 그랑프리 복귀를 환영한다”면서 “그의 드라이빙 스킬은 의심의 여지없이 뛰어나다. F1에서 8승을 거둔 다니엘의 경험은 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입장을 전했다.

네덜란드 국적 닉 드 브리스는 지난해 F1 16라운드 이탈리아 그랑프리에 단발 출전해 인상적인 주행을 펼쳤다. 윌리엄즈 소속으로 참가한 F1 데뷔전에서 포인트 피니시(9위)를 기록한 것이다.

그러나 2020-21 포뮬러 E 챔피언 출신 닉 드 브리스는 올해 알핀으로 이적한 피에르 개슬리의 시트를 물려받고 알파타우리 풀 타임 드라이버가 되었지만, 영국 그랑프리까지 눈에 띄는 활약을 보여주지 못했다. 그 결과 팀의 신뢰를 잃고, 10라운드만에 F1 시트를 놓치게 되었다.

레드불 레이싱 세 번째 드라이버로 올 시즌 전반을 보낸 다니엘 리카르도가 헝가리 그랑프리부터 알파타우리 경주차를 타게 되었다

예상보다 빠르게 F1으로 복귀한 다니엘 리카르도는 HRT 팀에서 그랑프리 커리어를 시작했다. 이듬해 토로 로소로 옮겨 두 시즌을 보냈고, 2014~2018 시즌에는 레드불 경주차를 타고 7승을 거두었다. 이후 르노(2019~2020)와 맥라렌(2021~2022)에서 네 시즌을 소화한 리카르도는 레드불 서드 드라이버로 올해 전반을 보낸 뒤 알파타우리 정규 시트를 잡았다.

다니엘 리카르도의 F1 통산 기록은 232전, 8승, 3PP, 32회 포디엄 피니시. 개인통산 두 번째 우승(2014)을 기록한 헝가리 헝가로링 서킷에서 F1 복귀전을 치르는 리카르도가 남아 있는 그랑프리에서 어떤 성적을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된다.

박기현 기자 l 사진 Red Bull Media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