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2024년 6월 17일 월요일
HomeOTHER NEWS넥센타이어 ‘캐릭터 디자인’ 전시회 연다

넥센타이어 ‘캐릭터 디자인’ 전시회 연다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고등학교 학생들과의 협업으로 캐릭터 디자인 전시회를 개최한다.

넥센타이어는 지역사회 내 디자인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들과의 교류 확대를 위해 서울 도봉구에 위치한 세그루패션디자인고등학교 학생들과 기업 캐릭터 디자인 협업을 진행하고, 그 결과물을 9월 8일까지 전시한다.

넥센타이어는 미술 작가, 대학교, KDM+(Korea Design Membership) 등 다양한 디자인 협업을 통해 창의적인 디자인 결과물을 만들어 내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부산디자인진흥원 KDM+ 소속 제품 디자인 분야 학생들과 함께 만든 컨셉트 타이어 ‘Mearth’가 2023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하는 등 산학협력의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이번 협업은 ‘창의적인 캐릭터 디자인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차별화’를 주제로 진행되었다. 세그루패션디자인고등학교 패션제품디자인과 학생들이 10개 팀을 이뤄 참여했다.

6개월 동안 디자인 리서치, 아이디어 발상, 디자인 시각화, 최종 결과물 도출 등의 단계를 거쳐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는 넥센타이어 디자인 실무자가 고교에 방문해 학생들과 아이디어 교류 및 멘토링도 진행했다.

각 팀별 디자인 결과물을 토대로 제작된 다양한 캐릭터 아이템(키링, 텀블러, 인형 등)은 서울 강서구 마곡에 위치한 넥센중앙연구소 더넥센유니버시티 1층 로비에 전시 중이다.

넥센타이어는 “이번 산학협업은 예비 디자이너 학생들에게 디자인 실무자의 멘토링과 함께 스스로의 역량을 대외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뜻깊은 프로젝트”라며, “동시에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통통 튀는 아이디어와 영감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참여한 학생들 모두에게 수료증과 기념품을 증정한다. 사내 임직원 투표를 거쳐 선정한 우수 팀에게는 상장과 부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