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21일 수요일
HomeOTHER NEWS넥센타이어 지속가능경영 성과·로드맵 담은 ESG 보고서 발간

넥센타이어 지속가능경영 성과·로드맵 담은 ESG 보고서 발간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중장기 로드맵을 담은 2022/23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

넥센타이어는 2020년부터 매년 보고서를 발간하며 ESG 분야별 정보공개를 확대하고,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강화해 오고 있다.

보고서에는 ESG 전략과 주요 활동이 담겨 있다. 특히, 기후변화에 대한 대응전략으로 신재생에너지 사용률 100%에 대한 달성 추진 계획과 인권영향평가 실시를 통한 개선과제와 인권경영에 대한 전략을 공유했다.

여기에 더해 지속가능한 원재료 연구를 통해 친환경 원재료 52%를 적용한 컨셉트 타이어 개발, 아름다운 숲 가꾸기 등 환경과 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소개했다.

넥센타이어는 ESG 전략과제를 이행하기 위해 CEO 산하 지속가능위원회를 신설하고 체계적인 관리 전담 조직 ESG 팀을 설립했다. 또한, 지속가능경영을 내재화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최근 UNGC에 회원사로 가입하고 인권, 노동, 환경 등 10대 원칙을 준수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넥센타이어는 글로벌 ESG 평가플랫폼 ‘에코바디스’에서 2년 연속 실버 등급을 획득했으며,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실시한 ESG 평가에서 지난해보다 1단계 개선된 BB를 획득했다.

이밖에 기업의 ESG 리스크를 평가하는 서스테이널리틱스에서는 리스크 위험 노출 수준 로 등급을 받는 등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