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2024년 6월 17일 월요일
HomeOTHER NEWS‘나도 카레이싱을 할 수 있다’ 개정판 출간

‘나도 카레이싱을 할 수 있다’ 개정판 출간


국내 최초의 전문 운전 테크닉 교본인 ‘나도 카레이싱을 할 수 있다-서킷 공략법’이 5년 만에 새롭게 태어났다. 2008년에 만들어진 서킷 공략법은 기대보다 많은 호응을 얻으며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해왔다.
서킷 공략법은 수입차 시장이 폭발적으로 커지고 고성능 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자동차 레포츠 시장도 급성장하는 과정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취미로 모터스포츠에 참여하거나 자동차 동호회에 참여하는 매니아의 증가와 일반도로가 아닌 안전한 서킷에서 주행을 해보려는 인구가 증가한 것도 영향을 미쳤다.
그런 면에서 이번에 나온 개정판에 거는 기대는 어느 때보다 크다. 누구나 한 번은 달려보고 싶어 하는 서킷 및 스피드에 대한 궁금증을 모두 담고 있기 때문이다. 단순한 테크닉 설명이 아닌 구체적인 내용까지 언급되어 있어 초보자들에게 특히 유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책은 일본에서 발행된 ‘서킷 주행 입문’을 번역한 두 국내 실정에 맞게 편집해 만들어졌다. 내용은 드라이빙 자세부터 실전 테크닉, 주행을 위해 꼭 필요한 경주차 세팅 및 원리, 주행 및 경기 참가를 위해 필요한 절차와 라이선스 취득법, 국내 서킷 소개 등이 주축을 이룬다. 부록에는 서킷 설계 시 필요한 내용이 담겨 있다.
개정판에는 F1이 개최되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 태백 레이싱파크, 안산 스피드웨이 공략법이 추가되었다. 개정판은 레이싱스쿨과 명지자동차튜닝아카데미를 운영하는 이동훈 레이싱아카데미 대표와 EXR 팀106 소속 드라이버 장순호가 완성했다.
대표 저자인 이동훈 레이싱아카데미 대표는 “새로 생긴 서킷 주행에 관한 요구가 많아 개정판을 준비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자동차 매니아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책을 꾸준히 소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골든벨에서 발해하는 나도 카레이서가 될 수 있다 개정판은 282쪽. 값은 2만5천원이다.
TRACKSIDE NEWS, 사진/레이싱스쿨
[CopyrightⓒTracksid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