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30일 목요일
HomeRACING NEWS금호타이어, 2014 엑스타 슈퍼챌린지 후원

금호타이어, 2014 엑스타 슈퍼챌린지 후원

(주)슈퍼레이스가 만든 아마추어 레이스 슈퍼챌린지에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 금호타이어가 공식 후원사로 나선다.

(주)슈퍼레이스(대표이사 김준호)는 3월 12일 이 같은 내용을 발표하고, 서울 종로구 금호아시아나 본관에서 ‘엑스타 슈퍼챌린지’(ECSTA SUPERCHALLENGE) 공식 후원 조인식을 가졌다.


금호타이어는 고성능 타이어 엑스타 브랜드를 내세운 ‘2014 엑스타 슈퍼챌린지’ 타이틀 후원과 함께 대회 공식 타이어로 엑스타 V720과 PS91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엑스타 슈퍼챌린지는 모터스포츠 저변확대와 즐기는 레이싱 문화를 만들기 위한 아마추어 대회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엑스타 챌린지는 올해 7전이 예정되어 있다. 7전 중 3전은 슈퍼레이스 챔피언십과 함께 개최된다.

한국자동차경주협회 공인 대회로 치러지는 엑스타 슈퍼챌린지는 타임트라이얼, 타깃트라이얼, 자유주행 등 7개 클래스로 나뉘어져 있다. 타임트라이얼은BMW M 클래스, 미니 쿠퍼, 폭스바겐, 토요타/혼다/닛산, 현대/기아 등 5개 클래스로 구분된다.

포르쉐 전 차종을 대상으로 한 타깃트라이얼은 서킷 1랩 예상 랩타임을 정하고, 그 시간과 실제 주행의 오차 순으로 순위를 가린다.

(주)슈퍼레이스는 이번 대회와 관련해 “2014 엑스타 슈퍼챌린지는 기존 아마추어 대회와는 차별화된 컨셉트로 가족, 친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회를 목표로 한다. 관람객이 함께할 수 있는 공간 제공과 함께 참가 선수들에게는 무료 정비, 프로 드라이버의 멘토링 프로그램 등 별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엑스타 슈퍼챌린지 개막전은 3월 30일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열린다.

TRACKSIDE NEWS, 사진/(주)슈퍼레이스

[CopyrightⓒTracksid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