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2024년 6월 17일 월요일
HomeOTHER NEWS금호타이어, 벤츠 B 클래스에 엑스타 공급

금호타이어, 벤츠 B 클래스에 엑스타 공급


금호타이어(대표 김창규)가 독일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인 메르세데스 벤츠 B 클래스에 타이어를 공급한다고 19일 밝혔다.
벤츠의 신형 B 클래스는 스포티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드라이빙 성능을 겸비한 프리미엄 컴팩트카로, 최근 전 세계적으로 실용성이 높은 소형차 트렌드와 함께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적재 공간이 넓고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 레저 활동을 즐기는 20~30대 젊은층은 물론 자녀가 있는 가정의 패밀리카로도 각광받고 있다.
B 클래스에 장착되는 엑스타 HM은 금호타이어의 초고성능 타이어 트레드 컴파운드 기술을 적용해 뛰어난 핸들링과 주행안정성을 갖추었고, 젖은 노면에서도 탁월한 주행성능을 자랑한다. 이미 유럽에서는 2010년 독일의 유명 자동차 전문지인 아우토빌트가 실시한 품질 테스트에서 글로벌 14개 업체 중 강력 추천 등급을 받으며 우수한 성능을 입증한 유럽 시장 주력 제품이다. 벤츠 B 클래스에는 195/65 R15 규격이 11월부터 공급되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B 클래스 OE 공급을 통해 벤츠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다지게 됐다. 지난 2007년 국내 타이어 업계 최초로 A 클래스에 OE를 공급하며 벤츠와 인연을 맺은 금호타이어는 스프린터, 비아노, 스마트, 비토 등 다양한 차종에 타이어를 공급해오고 있다. 올해 10월부터는 벤츠의 최고급 SUV인 G 클래스에 OE를 공급하고 있다.
정택균 OE개발 담당 상무는 “세계 정상급 기술력과 뛰어난 품질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완성차 라인업을 점차 확대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중앙연구소를 기반으로 R&D와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해외 유수의 완성차 업체에 OE 공급을 적극 추진해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더욱 높일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TRACKSIDE NEWS, 사진/금호타이어
[CopyrightⓒTracksid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