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2024년 6월 17일 월요일
HomeOTHER NEWS금호타이어, 도쿄오토살롱 참가

금호타이어, 도쿄오토살롱 참가


금호타이어(대표 김창규)가 1월 10일부터 12일까지 일본 치바현 마쿠하리 메세에서 열리는 ‘2014 도쿄오토살롱’에 참가한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행사에서 친환경(Eco)과 프리미엄 스포츠(Premium Sports)를 컨셉트로
친환경 타이어 에코윙 S, 에코윙 ES01 등과 하이엔드급 초고성능 타이어인 엑스타 PS91, 포뮬러 기술력을 적용한 엑스타 V70A 등을 선보인다.
특히 고성능 슈퍼카에 최적화된 엑스타 PS91과 V70A는 각각 메르세데스-벤츠 A클래스 AMG와 로터스 엘리스에 장착돼 전시될 예정이다.
올해로 32회째를 맞는 도쿄오토살롱은 아시아 최대 자동차 부품 및 튜닝 박람회로, 완성차와 튜닝카는 물론 각종 부품과 튜닝 용품이 전시된다. 글로벌 타이어 메이커 및 완성차 업체, 부품 업체 등 1천100여개의 업체가 참가해 다양한 신제품과 기술력을 선보인다. 금호타이어는 2009년부터 6년 연속 참가해오고 있다.
일본의 튜닝산업 시장 규모는 지난해 기준 14조원에 달할 정도로 활성화되어 있다. 다양한 튜닝 및 커스텀 용품을 볼 수 있는 도쿄오토살롱에는 매년 25~30만명의 관람객이 찾으며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호우 일본법인장은 “선진국들의 자동차 역사는 튜닝으로부터 시작되었기 때문에 글로벌 자동차 튜닝 산업은 지속적으로 발전할 것”이라며, “금호타이어는 새해 첫 대규모 행사인 도쿄오토살롱 참가를 시작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TRACKSIDE NEWS, 사진/금호타이어
[CopyrightⓒTracksid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