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2024년 6월 18일 화요일
HomeOTHER NEWS금호타이어, 기아 타이거즈와 유니폼 스폰서십 체결

금호타이어, 기아 타이거즈와 유니폼 스폰서십 체결


금호타이어(대표 김창규)가 2013 프로야구 시즌을 맞아 기아 타이거즈 야구단과 유니폼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야구 마케팅에 나선다.
금호타이어와 기아 타이거즈는 3월 12일 오전 11시 광주 무등 경기장에서 스폰서십 조인식을 갖고 올 시즌 공식 후원 계약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는 신용식 금호타이어 전무와 김조호 기아 타이거즈 단장 및 양사 임직원들을 비롯해 선동열 감독, 김상훈 선수 등이 참석했다.
이에 따라 기아 타이거즈 선수들은 올해 정규 시즌 모든 경기에서 왼팔 상단에 금호타이어 로고가 부착된 유니폼을 입고 출전하게 된다. 또한 기아 타이거즈 홈구장인 광주 무등 경기장에서 경기 시 전광판 광고를 비롯해 구단 웹사이트, 팬북, 입장권 프로모션 등 다양한 경로로 관중들을 만날 계획이다.
국내 프로야구는 지난해 프로 스포츠 중 최초로 연 관중 700만명을 돌파하는 등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며 기업들의 마케팅 전쟁터로 떠올랐다. 특히 유니폼은 중계방송 시 선수와 함께 지속적으로 노출되는 만큼 광고 효과가 높다. 그 중에서도 금호타이어의 로고가 부착될 유니폼의 어깨 부분은 노출 효과가 가장 높다고 알려져 있다.
선정된 로고는 붉은 바탕에 흰 로고, 흰 바탕에 붉은 로고로 기아 타이거즈의 유니폼과 잘 어울리면서도 멀리서도 눈에 잘 띄도록 디자인되었다는 평이다.
신용식 금호타이어 전무는 “야구가 국민 스포츠로서 대중적인 인기를 얻은 만큼 국내 대표 타이어 기업 금호타이어와 야구 명가 기아 타이거즈가 만나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며 “금호타이어는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대중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해외에서도 유럽 오토 GP(AUTO GP), 독일 VLN 등의 모터스포츠와 NBA, NFL, NHL 등 인기 대중 스포츠팀의 공식 후원을 통한 각종 스포츠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TRACKSIDE NEWS, 사진/KARA
[CopyrightⓒTracksid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