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2024년 6월 17일 월요일
HomeOTHER NEWS금호타이어, 교체용 투어링 타이어 부문에서 미국 소비자 만족도 1위 달성

금호타이어, 교체용 투어링 타이어 부문에서 미국 소비자 만족도 1위 달성


금호타이어(대표 김창규)가 미국 자동차 전문 컨설팅 업체 오토퍼시픽(AutoPacific)이 실시한 2012년 교체용 타이어 소비자 만족도 조사(Replacement Tire Buyer Dynamics and Satisfaction Study) 투어링 타이어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8일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총 22개 타이어 브랜드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2012 교체용 타이어 소비자 만족도 투어링 타이어 부문에서 미쉐린, 피렐리, 굿이어 등 해외 유명 타이어 업체들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해 국내 타이어 브랜드로서의 자존심을 지켰다.
대륙을 횡단하는 장거리 도로가 발달된 미국의 지형적 특성 때문에 가장 높은 판매율을 차지하고 있는 투어링 타이어 시장에서 소비자 만족도 1위를 차지한 것은 그 의미가 크다. 특히 이번 결과는 최근 1년간 타이어를 교체한 2만5천명의 소비자 경험을 토대로 조사된 것으로 금호타이어 제품이 실제 북미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음을 알 수 있다.
2012년 교체용 타이어 소비자 만족도 조사는 내구성, 마찰력, 조종안정성, 연비 등 타이어 제품 성능과 밀접한 항목뿐만 아니라 브랜드 인지도, 친밀도, 이미지, 구입과정, 매장 분위기 등에 대한 항목 또한 종합 점수로 산출한다. 본 조사는 특정 제품이 아닌 UHP, 투어링, SUV, 스노타이어 등의 제품군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김재복 금호타이어 북미영업 본부장은 “이번 조사는 그동안 현지에 맞는 제품 품질 개선 및 만족도 향상을 위한 금호타이어의 꾸준한 노력이 미국 소비자들에게 인정받게 되었다는 점에서 매우 큰 의미를 가진다고 할 수 있다”며 “향후에도 고객 및 시장의 관점에서 품질과 상품성을 향상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라고 소감을 밝혔다.
오토퍼시픽은 1986년에 설립된 자동차 마케팅 전문 컨설팅 회사로, 디트로이트와 LA에 본부를 두고 있다. 매년 자동차 고객 만족도 조사를 발표해 북미지역 자동차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TRACKSIDE NEWS, 사진/금호타이어
[CopyrightⓒTracksid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