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대표 이한섭)의 활발한 스포츠 마케팅이 주목을 받고 있다. 중국 최대 모터스포츠 대회 CTCC(China Touring Car Championship)의 중국 전역 생중계를 통해 대회 공식 타이어 공급업체로서 브랜드를 널리 알린 금호타이어가 이번에는 한국과 중국의 톱60 골프 선수들이 참가하는 KLPGA투어 ‘2016 금호타이어 여자오픈’을 열어 또 한 번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내세운다.
금호타이어는 7월 1일부터 3일까지 중국 산동성 웨이하이시 웨이하이포인트 호텔&골프리조트에서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2016 금호타이어 여자오픈’을 개최한다.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수려한 자연환경과 도전적인 코스가 유명하여 중국 10대 골프장에 선정된 웨이하이 포인트에서 한국과 중국을 대표하는 프로 선수들이 사흘간 치열한 대결을 펼친다. 한국과 중국 전역에 동시 생방송되는 이 대회를 통해 금호타이어는 상당한 홍보효과를 거두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2013년부터 ‘금호타이어 여자오픈’을 4회째 개최하고 골프선수를 후원하는 등 골프마케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2013년 프로골프 선수 장하나 선수와 후원계약을 맺고 항공권을 포함한 각종 지원을 시작했으며, 2014년에는 중국의 박세리라 불리는 펑샨샨과 2017년까지 후원 계약을 맺었다. 두 선수는 매 경기마다 금호타이어 로고가 부착된 유니폼을 입고 출전하며, 금호타이어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도 참여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도 장하나(2016 LPGA투어 2관왕, 세계랭킹 10위), 펑샨샨(중국LPGA 세계랭킹 12위), 백규정을 비롯하여 올해 KLPGA 첫 승을 기록한 배선우, 박성원, 신예로 떠오르는 루키 이소영 등 126명의 선수가 출전하여 관심이 집중되고 있으며, 또 한 번의 스타 탄생을 기대하고 있다.
주경태 금호타이어 마케팅담당 상무는 “골프대회 개최, 세계적인 골프선수 후원 등의 다양한 골프마케팅을 통해 글로벌 타이어 기업으로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소비자들에게 더 친숙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골프마케팅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포츠 종목 후원을 지속하며 적극적으로 스포츠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국내 프로야구단 기아타이거즈 유니폼 스폰서십을 비롯해 미국에서는 2016년 현재 NBA(National Basketball Association) 리그 및 2부 리그인 NBA D-리그(National Basketball Association Development League)를 공식 후원하고 있다.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및 독일 분데스리가 등에서도 광고 스폰서십을 통해 브랜드를 노출시키고 있다.
RACEWEEK NEWS, 사진/금호타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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